항해99

항해 99 10주차 Final Project (3주차) [WIL]

Brad Daeho Lee 2021. 5. 16. 19:46

 

Final Project

<느낀점>

이제 파이널 프로젝트도 2주 밖에 남지 않았다. 이번주는 목요일까지 MVP 완성을 위해서 정신없이 달렸던 것 같다..ㅋㅋ 백엔드는 API를 다 만들어놔서 이번주에 조금 널널했지만, 나를 비롯한 프론트엔드 개발자들과 디자이너님이 아주 바쁘게 달렸다. 이미 만들어놓은 기능들에 디자인을 입히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고 시간이 많이 걸렸던 것 같다. 그리고 디자이너님도 아주 단시간에 웹디자인과 모바일 디자인을 다 만드셨어야되서 시간이 좀 더 걸리셨다. 목요일이 끝나기 직전까지 정신없이 디자인을 입혀서 완성하고 금요일부터 지인 마케팅을 시작했다. 부랴부랴 만들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부족한 부분이 많았고 정말로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피드백을 해주셨다. 이래서 유저 피드백을 받으라고 했구나를 느낄정도로 너무나도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나의 부족함을 깨닫고 많이 배울 수 있었다. 

 

MVP를 제출하고 금요일날 다들 쉬는 시간을 가져서 오랬만에 가족들과 시간도 보내고 여유를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근데 3개월동안 계속 코딩을 해서 그런지 코딩을 안하니까 뭔가 어색하고 코딩을 하고싶었다..ㅋㅋ 코딩을 할 때도 좀 느끼긴 했지만 코딩을 안하고 있으니까 내가 코딩을 좋아하는걸 더 느낄 수 있었다. 이제 2주정도 더 남았는데 받은 피드백으로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더 높이고 너무 달려서 제대로 돌아보지 못했던 내 코드들도 체크하고싶다. 항해99가 거의 끝나가는게 뭔가 섭섭한 기분이든다. 끝까지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배운것>

I DID TABLE

요일 TODAY I DID
1. S3에 데이터 업데이트하면 cloudfront에 바로 적용되게하기
1. 웹 디자인 입히기
1. 웹 디자인 입히기
2. 모바일 디자인 입히기
1. 모바일 디자인 입히기
1. 사파리에서도 시간 잘 뜨게 수정하기
2. 디자인 수정하기(navigation bar)
1. 회원가입 했을 때 프로필 수정 모달 띄우기
2. 불필요한 커서 cursor: context-menu;로 설정하기